기초부터 정확히, 브루잉 국가대표의 브루잉 AtoZ 클래스

브루잉을 기초부터 심화까지 이 한 강의에 모두 담았습니다. 맛있는 커피 한잔을 내리기 위해 알아야하는 모든 변수를 하나하나 파헤치며 어떤 환경에서든 상황에 맞게 브루잉을 내릴 수 있게 하는 것, 최고의 한잔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강의의 목표입니다.

“정형용 바리스타”를 소개합니다! ✨

수상 이력

  • 2019 Korea Brewers Cup 국가대표 선발전 우승 🏆
  • 2019 World Brewers Cup 국가대표 출전 🇰🇷
  • 2020 Korea Brewers Cup 국가대표 선발전 5위

챔피언의 노하우로 핸드드립이 “더” 맛있어집니다

YouTube “안스타” 채널 출연 영상

맛보기 수업을 확인해보세요 📺

맛보기 수업 “6강: 브루잉 추출 도구의 특징”

클래스 소개 🎬

이 클래스의 최종 목적은 여러분 각자가 가지고 있는 원두 및 장비에 맞게 브루잉(핸드드립) 레시피를 직접 설계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커피 시장의 상향 평준화를 위해, 그리고 (홈)바리스타의 성장을 위해 정형용 바리스타와 언스페셜티가 정성 들여 준비했습니다. 챔피언의 노하우와 꿀팁을 가득가득 담았습니다! 🎁

브루잉을 처음 시작하려고 하는 입문자분들에게는 이 강의가 조금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도구 소개부터 이용법을 알려주는 기초 강의는 어디서든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강의는 그런 강의들로 만족 못 하는 전문가적인 기질(🔥)을 타고난 분들을 위해 준비됐습니다.

브루잉에 필요한 기초 지식(품종, 가공 방식, 로스팅 등)과 결과물에 관여하는 중요한 변수들을 하나하나 파헤치며 그 변수들이 커피 맛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봅니다. 집에서 브루잉을 즐겨서 내려 드시는 분들, 혹은 자신의 브루잉 스킬을 높이고 싶은 바리스타 분들께는 브루잉 지식을 기초부터 탄탄히 쌓아서 한발 앞서 나가시게 만드는(🆙) 클래스가 될 것입니다. 


똑같이 했는데 왜 똑같은 맛이 안 날까요? 🤔

“브루잉 전문 카페에서 똑같은 원두를 사고, 똑같은 그라인더를 사용해, 똑같은 분쇄도로 분쇄하고, 똑같은 드리퍼로 내립니다. 그런데도 맛이 똑같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YouTube 보고 따라 하니 맛이 괜찮았어요. 분명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했는데, 다른 원두로 내려보니 영 맛이 아쉽네요. 근데 뭘 바꿔야 할지 막막해요. 일단 장비부터 바꿔야 할까요?”

비슷한 경험들 있으신가요? 원두가 바뀌고, 장비가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비싼 학습 비용을 치루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브루잉에는 많은 추출 변수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기식으로 외워서 브루잉하면 “맛이 아쉬운 이유”가 무엇 때문인지 파악하고 대응할 수 없게 됩니다.

이 강의에서 정형용 바리스타와 함께 원리를 하나하나 알아가시게 되면, 그동안 마냥 외우기만 했던 것들이 비로소 이해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원두가 바뀌고 장비가 업그레이드 되더라도, 이에 맞게 대응하셔서 최적의 맛을 내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들으시면 좋습니다

📍 브루잉을 더 체계적으로 배워서 성장하고 싶은 현직/예비 바리스타

📍 집에서 브루잉(핸드드립) 즐겨 마시는데, 그 맛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싶으신 분

📍 브루잉(핸드드립) 전문 카페를 준비하고 계신 분

📍 가지고 계신 커피 전문 서적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


이런 것들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어떤 커피든지 맞춤 레시피로 맛있게 내릴 수 있게 됩니다.

💡 다른 사람들의 레시피를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 챔피언의 노하우와 꿀팁을 바탕으로 나만의 레시피까지 만들 수 있게 됩니다.

💡 학술지 같아 받아들이기 어려웠던 내용들을 원리 기반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오프라인 학원보다 낫습니다

오프라인 학원 대비 아끼신 돈(💸)으로 장비에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학원언스페셜티
가격50~100만원
(자격증 별도)
24만 9천원
얼리버드 19만 9천원
(~2023년 3월 31일)
강사복불복챔피언 출신
교육 환경일정에 맞춰 차비와 시간을 들여 이동내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접속
컨텐츠 접근성교육이 끝나면 제한적수강 기간 제한 없음
(실제로 많은 분들이 2~3회 반복 수강)
실습 과제교육 시간 외에는 제한적실습 과제가 있고, 강사가 직접 평가
(원하는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반복 제출)
자격증국내 협회 자격증
(별도 비용 발생)
최고 전문가가 인증해주는 자격증
(별도 비용 없음)
온라인 커뮤니티자율적으로 운영되다가 점점 비활성화되는 채팅방강사와 수강생들이 활동하는 그룹

정형용 바리스타가 직접 실습 과제를 평가합니다

모든 강의를 듣고 나면, 2개의 실습 과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당 과제를 제출하시면 정형용 바리스타가 직접 평가(📝)하고 피드백 드립니다. 이 과정은 원하는 수준의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반복됩니다. 최종 실습 과제까지 통과하시면 자격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실습 과제 1: 라이트 로스팅 된 에티오피아 내추럴 커피나 브라질 내추럴 커피의 레시피를 만들어 추출하고, 만든 추출 레시피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 실습 과제 2: 다크 로스팅 된 케냐 커피나 콜롬비아 커피의 레시피를 만들어 추출하고, 만든 추출 레시피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자격증 발급 🎓

완강하시고 실습 과제까지 통과하시면, 정형용 바리스타와 언스페셜티가 인증하는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별도 비용은 없습니다.


고수들과 함께 함께 성장하세요 👋

강의를 수강하게 되면, 수강생들만 참여하는 그룹에 자동 가입됩니다. 이 그룹에는 정형용 바리스타도 활동하며, 강의와 관련된 질의응답을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수강생들의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정형용 바리스타님 라이브 방송하는거 보면 세세한 디테일까지 다 알려주더라고요. 팁도 알려주고, 본인 노하우인데 다 알려주시는 느낌이었어요. 실제로 들어보니 수업 하나 하나가 되게 알찼어요.”

김**님, 홈바리스타

“자격증에 돈 쓰기보다 언스페셜티 에듀 듣는 게 킹성비!! 다양한 실험을 바탕으로 원하는 맛의 방향으로 커피를 추출하고 싶다면 꼭 들어보세요. 강의를 마스터하면 현직 바리스타 이상의 스킬을 얻게 됩니다.”

송진호님

“브루잉에 대한 기준점을 잡고 싶으신 분, 스스로 레시피를 만들고 그 이유에 대해서도 말하고자 하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브루잉 이외에도 다양한 커피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황주희님

“YouTube에서 ‘이렇게 내린다’에 관한 영상들은 많은데, ‘왜?’에 대한 내용은 없다. 정형용 바리스타님이 원두를 내릴 때 근거 기반으로 설계하는 과정이 정말 좋았다.”

김**님, 개인 카페 운영 중

“브루잉에 관해 리마인드 및 다양한 시야를 열어주는 강의”

정현준님, 전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 점장

“항상 연습할 때 1잔으로 내렸는데, 기대하지 않았던 ‘아이스 레시피, 2잔 레시피’ 같은 실전 레시피를 알려주셔서 매우 도움 됐어요.”

이**님, 브루잉 전문 카페 오픈 준비 중

“평소 직장에서 핸드드립으로 직원들에게 커피를 내려주고 있는데 새롭게 배우기도 하고, 왠지 좀 더 핸드드립 뿐만 아니라 커피 전문가가 되어가는 느낌이라 배우는 동안 내내 많이 행복하고 즐거웠습니다.”

박**님

“강의 내용 부족함 없이 너무 만족하였습니다. 아직 부족한 것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최**님

“아주 깊고 세세한 강의와 과제에 대한 세심한 피드백 등 정형용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님


준비물이 따로 있나요? 📦

본인이 선호하시는 장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강의는 어떤 장비를 사용하시더라도 문제 없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의를 통해 원리를 이해하고 나시면, 원두가 바뀌고 장비가 업그레이드 되더라도 맛있게 브루잉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이 강의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장비가 없는 분들께서는 오프라인 학원 대비 아낀 비용으로 이번 기회에 마련해보세요. 추천을 받고 싶은 분들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강의 영상에서 자주 사용된 장비는 (*)로 표시해뒀습니다.

품목명추천 목록
드리퍼하리오 v60(*)(01 또는 02 사이즈), 오리가미, 칼리타 웨이브(155 또는 185 사이즈)
서버하리오 유리 600mL(*), 킨토 유리 600mL(*)
종이필터하리오 v60 화이트(*), 카펙 미디엄 로스트
종이필터는 드리퍼에 맞는 사이즈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커피포트펠로우(*), 브뤼스타(*), 펠리시타(*)
안정적인 물 온도를 위해 큰 용량(900mL)을 추천합니다만,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600mL 용량도 괜찮습니다.
그라인더포렉스, 바라짜 엔코, 코만단테(*), 펠로우 오드(*)
전자 저울하리오, 타임모어, 펠리시타, 아카이아(*)
원두에티오피아 워시드, 내추럴
200g 기준 1만원대
평창수(*), 아이시스 8.0(*)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들 🛎️

Q1. 완강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답변) 개인마다 편차는 있겠습니다만, 각자의 환경에서 실습을 해가시면서 6주 정도 잡고 진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완강하고 끝이 아니라, 한번 수강하시면 평생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감을 잊었다 싶을 때쯤 다시 들어오셔서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많은 수강생분들이 2~3회 걸쳐 반복해서 듣고 있습니다.

Q2. 마음에 안 들면 환불할 수도 있나요?

답변) 네, 물론입니다. 구매 후 90일까지 전액 또는 부분 환불이 가능하며, 강의 진행률에 따라 환불액이 달라집니다. (상세 환불 규정) 맛보기 수업은 강의 진행률 계산에서 고려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Q3. 이 강의와 박상호 바리스타님의 브루잉 강의, 둘 중에 무엇을 들으면 좋을까요?

커피 브루잉에 정답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이 더 좋은 강의다”라고 말씀드릴 수도 없습니다. 각 전문가마다 걸어온 길이 다르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의 차이가 다르기 때문에, 가르치는 방식에도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한 강의를 듣고도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껴지신다면 또 다른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실력을 키우실 수 있습니다.

두 강의의 제작의 처음부터 끝까지를 모두 함께 한 저희 운영진이 경험한 바로는, 둘 다 너무 좋은 강의입니다. 두 강의 모두 “와, 이 정도 깊이까지 들어간다고? 이런 것까지 알려준다고?”라는 생각이 드는 훌륭한 강의입니다. 수능 일타강사가 누구에게나 최고의 강사인 것은 아니듯이, 사람마다 잘 맞는 강의가 따로 있을 것입니다. 두 강의 중에 무엇부터 들어야 할지 감을 잡고 싶으시다면, 맛보기 수업과 YouTube 영상들을 보고 무엇이 본인에게 더 잘 맞을지 판단내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의 Content

세부 내용 펼쳐보기
아직 등록하지 않음
199,000원 (얼리버드 5만원 할인 적용됨)

강의 구성

  • 23 수업
  • 1 퀴즈
  • 강의 수료 시 자격증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