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해주세요.
제 1 조 (목적)
언스페셜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책임사항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의 뜻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의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공지되고,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회원에게 이메일로 안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피치 못하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회원의 계정 이메일 주소 또는 문자 메시지로 공지하겠습니다.
회사가 공지하고 개정한 약관의 시행일 7일 후까지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으시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포함되지 않은 영역에서 발생한 이슈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 신청은 회원 가입 또는 주문 페이지에서 회원이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회원은 회원 가입 또는 주문 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하는 것으로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를 표시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원은 결제가 완료되는 즉시 강의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환불하지 않은 강의에 대하여 최소 90일간의 강의 컨텐츠 열람 기간을 보장받습니다. 90일 이후에도 언제든 접속하여 강의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만, 회사 측 사정에 의해 강의 컨텐츠 접근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 7일 전까지 강의를 수강 중인 회원들에게 공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에는 강의 컨텐츠 접근을 즉시 제한하고, 이에 걸맞는 보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 컨텐츠의 경우, 일정 시작 전까지 별도로 공개되는 컨텐츠는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학습 편의를 위해 다시 보기 영상을 세미나 종료 후 7일간 제공합니다. 단, 회사는 강사의 요청이 있거나 기타 특이사항이 있으면 다시 보기 영상을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강사 또는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세미나를 진행하지 못하게 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액 환불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아래 경우들에 대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정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강사와의 계약이 종료되면 계약 종료일 기준으로 6개월 이후에 강의 컨텐츠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갑작스레 강의에 접근할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6개월이라는 충분한 기간을 두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접근을 제한하기 7일 전까지 해당 강의를 수강 중인 회원들에게 공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예: 강사가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강의 컨텐츠를 내려야 하는 경우)에는 즉시 강의 컨텐츠 접근을 제한하고, 이에 걸맞는 보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강사의 계약이 종료될 경우, 강사는 과제 리뷰 및 수강생 그룹 관리에 대한 의무가 없어집니다. 이를 고려해 회사는 강사와의 계약 종료 30일 전후로 신규 판매를 중단하고, 계약 종료 14일 전에 수강생 그룹에 공지글을 올리고 과제를 아직 제출하지 않은 수강생들에게 이메일로 공지합니다. 단, 강사와의 계약이 갑작스레 종료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적절한 보상을 합니다.
회사는 세미나 종료 후에 참가해주신 회원들을 위해 필요한 일들에 7일간 책임을 다 합니다. 7일 뒤면 세미나 컨텐츠에 대한 관리 의무가 없어지며, 다시 보기 영상을 내리거나 목록에서 세미나를 숨김 처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계정이 정지되기 7일 전까지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부득이한 경우에 통지 기간을 단축하거나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변경)
회원은 “내 계정” 페이지에서 본인의 개인 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회원은 고객 문의를 통해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기본적으로 승낙합니다. 하지만 회원과 회사 사이에 이슈가 남아있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 탈퇴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탈퇴 시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관계 법령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삭제하거나 일정 기간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관계법령에서 명시된 사항들을 준수합니다. 이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아래 경우들에 대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계정 보안 관리 의무)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 계정을 제 3자와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계정이 해킹 당한 것으로 의심될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이용 약관과 관계법령을 준수하고, 아래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회원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 통보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13 조 (회원에 대한 이메일 알림)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사용을 돕기 위해, 아래 경우들에 있어서 이메일로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이메일을 발송할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동의를 얻겠습니다.
제 14 조 (회사의 책임과 면책)
회원이 피해를 입었는데 회사에 귀책 사유가 있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 배상을 합니다. 이때, 손해 배상은 회원이 실제로 입은 손해 규모를 한도로 합니다. 회원은 본인이 입은 피해를 회사에 증명해야 하며, 필요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이 요구하는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회원 간의 분쟁이 있는데 회사에 귀책 사유가 없을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천재지변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정으로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예: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회사는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판매 중개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 사이의 거래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필요한 정보를 회원과 판매자에게 제공하고, 발생된 이슈를 잘 마무리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합니다.
회사는 좋은 강의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합니다. 다만, 강의 컨텐츠는 절대적인 진실성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제 15 조 (환불 규정)
회원은 단순 변심 등의 사유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때 회사는 환불 규정에 의거해 처리합니다.
회원이 결제를 정상적으로 완료했지만 회사 측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경우(예: 재고 소진), 회사는 이 사실을 회원에게 공지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용 약관의 해석과 적용은 대한민국 법을 따릅니다.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그 분쟁에 관한 재판관할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자: 2023년 1월 17일
약관이 개정될 경우,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을 그대로 적용됩니다.
언스페셜티(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하고 공개합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제 2 조 (개인정보 수집)
회사는 회원 가입 또는 주문시 아래와 같은 항목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배송 물품이 있는 주문에서 아래와 같은 항목을 추가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로그 및 주문 데이터가 수집됩니다.
제 3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의 탈퇴 요청이 있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일정한 기간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제 4 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가 있는 경우나 법령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파기)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제 3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이용자 고충처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조언이나 기타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신속히 드릴 수 있도록 회사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변경 고지)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웹사이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하겠습니다.
부칙
시행일자: 2021년 8월 24일